본문바로가기(Skip Contents) 메뉴 바로가기 사이트맵

본문

공지사항

SIMPAC METAL은 지속적인 연구 개발활동을 통하여 기술혁신을 이루겠습니다.

  • 홍보센터
  • 공지사항
2013년 시무식 실시 2013.01.05
작성자  |  심팩 조회수  |  1994
첨부파일  |  

SIMPAC메탈은 지난 12() 사무동 로비에서 2013년도 시무식 행사를 시행하였다.

금년 시무식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훨씬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하기 위해 장소를 로비라운지에서 입식으로 진행하였으며 경직된 분위기가 아닌 년초 파티와 같은 분위기로 행사를 진행한 것이다.

 

참석한 임직원들 앞에는 음식이라기보다는 한 폭의 그림과도 같은 까나페와 그의 단짝 레드 와인 및 화이트 와인, 근무자들을 위한

무알콜 샴페인과 음료가 준비되어 있었고, 무대 위에는 아름다운 선율을 뽐낼 현악4중주공연단이 자리하고 있었다.

 

전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SIMPAC대상 및 정년퇴직자에 대한 공로패 수상의 시간이 있었고, 이어 시작된 최진식 회장의

신년사에서는 앞서 언급한 바보ZONE’의 예를 들며 바보의 우직함으로 기본에 충실한 SIMPAC인이 되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2013년에도 국내외 시장 상황은 피할 수 없는 도전이 될 것이라며 모든 임직원이 치열하게 묻고 고민하며 답을 내야 할 때라는 당부와 함께 위기에도 강한 SIMPAC만드는 한 해가 되자는 말씀을 끝으로 신년사를 마무리 하였다.

 

신년사를 끝으로 준비된 음식과 와인, 음료를 먹으며 상호간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고 덕담을 건네는 시간을 가지며 2013년 계사년 시무식 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신년사 전문>

친애하는 SIMPAC 가족 여러분, 계사년(癸巳年)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지혜로운 영물이라는 뱀의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 가족 모두에게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2년을 시작하면서 저는 여러분께 바보에 관하여 말씀드렸습니다. 바보의 우직함으로 기본에 충실한 SIMPAC이 되기를 소망하였습니다.

그런 소망이 씨앗이 되어 지난 한 해 우리는 국내외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인 수익 창출 및 확대를 일궈냈습니다.

이것은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바보처럼 우직하게 꾸준히 가치를 창출하면서 시장과 고객으로부터 신뢰를 얻은 결과입니다.

SIMPAC 그룹이 바보ZONE이 될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책임을 다한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늘 미래는 어렵고 두렵다고 얘기합니다만, 2013년 국내외 시장 상황은 사면초가의 형국이 되어 가고 있는 게 사실입니다. 이런 피할 수 없는 도전 앞에서 올 한 해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 모든 임직원이 치열하게 묻고 고민하면서 답을 내야 할 때입니다.

저는 여러분께 세가지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속적인 R&D 투자로 우리의 경쟁력을 강화해야 합니다. 시장과 고객은 끊임없이 변화를 요구 하고 있습니다. 남들과 같은 방식으로는 우리 제품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고객에게 탁월한 가치를 제공하며 시장을 리드하기 위해서 R&D 투자로 우리의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둘째, 철저한 원가절감 및 재무구조 개선으로 수익 창출력 유지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수익을 창출 하지 못하는 기업에게 미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임직원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원가경쟁력 확보에 사활을 걸어야 합니다. 영업은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하는 고객들을 확보해야 하고생산은 경쟁력 있는 원가 확보를 위한 체질 개선이 필요합니다. 또한, 전사적으로 자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비용의 낭비요소를 철저히 제거해 감으로써 Cash Flow를 개선해나갈 시기입니다.

셋째, ‘우리는 할 수 있다, 그리고 해내겠다는 끝장정신으로 일하는 방식을 혁신해야 합니다. 과거와 현재에만 안주하던 기업이 하루아침에 사라져 간 것을 우리는 수없이 보았습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어야 합니다. ‘하던 대로, 배운 대로’, 과거의 방식을 고집하지 말고 도전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해보지도 않고 해낼 수 있을까의심부터 하는 부정적인 인식을 버리고, 더 나은 제품 개발, 더 넓은 시장 개척을 통하여 성장의 기반을 확대해 나갑시다.

마지막으로 모든 임직원이 화합하고 신바람 나는 SIMPAC, 위기에도 강한 SIMPAC을 만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어려울수록 서로를 격려하며, 의사소통이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시다. 아울러 SIMPAC 임직원 모두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우리는 해낸다는 끝장정신으로 글로벌 경제위기가 우리에게 또 하나의 기회, 성장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하는 바입니다.

끝으로 제가 좋아하는 차동엽 신부님의 지혜로운 말씀으로 2013년 계사년 시작의 테이프를 힘차게 끊고자 합니다.

역사 이래 꿈 시장에 불경기란 없었다. ”

다시 한번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기원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3년 계사년 새해 아침

심팩그룹 회장 최 진 식

 

  • 페이스북
  • 트위터
  • 협업
  • AS
경북 포항시 남구 괴동로 153
대표전화 054-271-8700      팩스 054-271-8778
COPYRIGHTⓒ 2015 SIMPAC METAL.
ALL RIGHTS RESERVED.